로그인을 해주세요.

전북광역자활센터는 저소득층의 자활지원을 위한 종합적인 탈빈곤사업을 추진하고, 광역단위의 자활사업 인프라를 구축해 자활사업의 효율화와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지역자활센터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광역단위의 종합적인 자활사업 수행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자활사업 본연의 목적인 저소득층의 일자리를 통한 경제적 자립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자활인프라 개편 등 자활사업 현장에 민첩하게 적응해야하는 숙제도 안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는 점점 복잡하고 다단해지면서 급변하고 있습니다.

자활사업 현장도 사정은 마찬가지로 기존의 사업 아이템으로는 살아남기 어려워지고 있고, 자활정책에도 대전환이 예상되고 실제로 변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고용과 복지의 통합, 참여대상자 확대, 자활사업 수행기간 다양화등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큰 트렌드로 자리잡은 협동조합을 위시한 사회적경제 정책이 자활사업에 접목되어 다양한 사업 틀이 파생되는 실정입니다.


전북광역자활센터는 지역자활센터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정보공유와 정책교류를 바탕으로 자활사업의 품격을 올리려하고 있습니다.

꿈이 있는 자활가족, 희망을 키워가는 자활사업장, 활기찬 지역자활센터, 성장하는 광역자활센터가 되기를 염원합니다.

고객 만족 경영, 성과 극대화, 신나는 조직문화 조성, 사회공헌 마인드 구현 등 일련의 순환고리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서비스를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짧은 역사와 한정된 예산 등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광역자활사업의 새로운 역사와 새 지평을 열어가기 위해 직원들이 힘을 모아 나가고 있습니다.

자활가족들의 온라인 소통장에서 상호이해와 우익증진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전북광역자활센터 센터장   백영규